중독된 피 고용인들을 위한 도움

 

 

 인터넷 중독은 직장인들로 하여금 치료를 위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식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할 장애로써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을 동안에 회사들은 그들의 중독된 피고용인들을 도와주기 위해서는 4가지의 중요한 단계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알맞은 질문을 하라. 의문점들을 물어보라

 만약에 한 피 고용인이 직장에서 인터넷 중독의 경고 신호들을 보인다면 매니저 혹은 인간 자원 전문가인 사람이 인터넷 사용에 대해서 직접적인 질문을 물어보세요. 만약에 그것이 온 라인 중독이 분명하다면 스파이하고 처벌의 딱딱한 접근을 취하기보다 오히려 당신의 목적이 가능하다면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같이 일을 하는 것임을 분명히 하세요. 인터넷에 걸려들어 발목이 잡혔다는 것을 직장에서 하는 온 라인 일로부터 오거나 인터넷에 부여되어진 과제를 하기 위해서 갑자기 옆 길로 새면서 올 수 있다는 당신의 인식을 커뮤니케이션을 하세요. 인터넷에 중독이 되어진 다른 직장인들의 예들을 참고로 주세요. 그러나 그들의 온 라인을 사용하는 방법을 관리하는 것을 발견하게 하세요. 당신의 직장인들을 교육 시킴으로써 이 문제를 신중하게 취급하세요. 그들을 위협하지 마세요.

 

2) 당신의 피 고용인이 진실로 도움을 받기를 원하는지를 결정하게 하라

 만약에 당신의 직장인이 인터넷과 관계된 어떤 문제들을 부인한다면 혹은 그 혹은 그녀가 인터넷 오, 남용을 줄일 것이라고 단순히 선언을 한다면 그 사람에게 인터넷 중독에 대한 어떤 정보를 그 사람에게 주세요. 당신의 피고용인이 이 책을 읽도록 추천해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 1 장에서 인터넷 중독 테스트를 해 보세요. 그 사람의 직장에서 일의 능률과 다음에 오는 인터뷰 스케줄들이 당신의 직장인이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를 추측을 알아보기 위해서 당신 자신의 개선에 대한 당신 자신의 기대를 명료화하세요. 당신이 다음과 같은 것에서 보기를 기대하는 개선의 기대들을 명료화 하세요. 현실의 직장인이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측정하기 위해서 추적 인터뷰 상에서 그 사람의 직업 스케줄들과 일의 수행 능력을 보기를 기대하는 당신의 기대를 분명히 하세요. 그러나 당신의 피 고용인이 개인 e-메일, 사이버 프로노, MUD, 채팅 방에서 하루에 1시간을 낭비하고 있음을 인정한다고 해보세요. 그리고 멈추거나 느리게 할 수 있는 능력의 컨트롤을 상실한 것에 대해서 그의 혹은 그녀의 겸연쩍음을 같이 나누세요. 직장인들은 정직하게 그들의 오, 남용이 그 회사에 비용을 지불하게 했다는 사실에 대해서 유감을 표명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그들이 습관을 죽이겠다고 노력을 하겠다고 당신에게 말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구나 그것이 작동을 하지 않는다고 당신에게 말을 할 것입니다. 이런 사태에서 그들이 도움을 받을 곳에 이첩을 시킬 준비를 하세요.

 

3) 적당한 회복 프로그램을 찾아라. 혹은 카운셀러를 찾아라

 당신 회사에 피 고용인을 도와주는 프로그램(EAP)을 통해서 다른 도움을 주는 외부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당신의 지역 사회에 중독 치료 프로그램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그들의 기존의 알코올 혹은 마약 중독 프로그램 안에 특수한 인터넷 중독을 통합할 수 있는 중독 회복 프로그램이 효과가 있으려고 한다면 만약에 식이 장애(습식 장애)에 접근을 하는 쪽으로 그 문제의 감정적 인식을 강조하세요. 이 책에서 요약을 한 것처럼 온건한 치료 기법을 가르치세요. 결국은 식이 장애를 가진 어떤 사람은 매일 같이 먹어야 하는 것처럼 온 라인이 직장 책임으로 인터넷 중독이 된 사람은 규칙적으로 로그 온을 해야 합니다. 당신은 존경하는 개인 치료사를 찾을 수도 있고 인터넷 중독을 합법적인 문제로써 인정을 하는 카운셀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환자의 회복을 도와주느냐를 이해를 하는 치료사 혹은 카운셀러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치료사들은 그들이 인터넷 중독을 강박사고 강박행동 장애로 그들을 받고 있다는 것으로 진단을 하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그러므로 직장인으로 하여금 치료를 위한 보험금을 얻을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합니다. 고용주들은 이해를 해야 하는 것은 그들이 초반기에 능동적 역할을 해서 인터넷 중독의 심리적 움직임들에 대해서 치료적 지역 사회의 구성원들을 교육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것이 어떻게 재 빨리 직장에서 표면화되고 있으며 중독된 직장인들을 도와주기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교육 시켜야 합니다. 고용주들은 이 문제를 효과적으로 처리를 하기 위해서 자원의 원천의 개발에 흥미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4) 인터넷의 접촉의 컨트롤을 엄격하게 하라

 고용주들이 인터넷에 발목이 잡힌 피 고용인들을 도와주기 위해서 외부 지원을 연결을 시킬 때 그들은 능동적으로 직장의 작업 환경에서 인터넷의 사용을 엄격하게 컨트롤하는데 능동적으로 도와주어야 합니다. 당신의 모든 피고용자들이 인터넷을 풀 타임으로 필요로 하고 있는지를 평가를 해보세요. 그들의 전체 노동력을 인터넷으로 연결 을 하려는 사람들은 이 새로운 고안들의 유용성과 제한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컴퓨터 조직 매니저는 다음과 같은 것을 지적을 하는 데는 겁을 집어 먹고 있습니다. 이 영역에서 보스의 컴퓨터에 대한 진보의 아이디어는 좋으나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에서는 약간 벗어나 있다는 것을 말하기를 두려워고 있습니다.

 왜 모든 개개인으로 하여금 무제한의 인터넷 사용을 개인의 단말기에서 허용을 해줍니까?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당신 회사의 욕구가 한 대 혹은 여러 대의 온 라인에 서브 되도록 해서 피고용인들이 그들의 일이 요구를 할 때만 인터넷을 접속하게 하지 않고 있는가요? 더욱 더 나아가서 인터넷의 오, 남용을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인터넷 단말기를 모두가 볼 수 있는 장소에다 놓아 두도록 하세요. 요구에 조화를 시키기 위해서 접속을 습관화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당신은 피 고용인들이 전화에서 900회 이상을 차단시키는 것과 유사한 조직을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 조직은 다음과 같은 어떤 것을 일을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즉 행정 보조나 목회자들은 단지 e-메일만 접속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중간 매니저는 e-메일과 뉴스 그룹과 그리고 웹에 접속을 할 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채팅 방에는 들어갈 수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단지 사장 만이 모든 인터넷 기능들에 다 접속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주(住): MUD= Multi-User Dungeon(수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성곽)의 약자로써 보통 인터넷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상호작용 게임을 지칭한다. 이 게임에는 순수한 모험적인 타입도 있고 더욱 더 많은 여러 사람들과 관계를 할 수 있는 게임들 즉 MUSHes와 MOOs 등이 있다(번역자 주(住), 2010).

 

 

 

휴대폰: 010-4512-1275

 jongmanki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