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wer2.bmp

 

인터넷 중독된 대학생들을 도와주라

 

 만약에 당신 자신이 인터넷 중독자이거나 혹은 인터넷 중독 경고 신호를 보이고 있는 학생들을 만나고 있는 카운셀러라면 여기에 회복을 위한 도움이 되는 5가지 귀띔이 있습니다.

 

1) 문제에 대해서 당신 자신을 교육 시켜라

만약에 당신이 카운셀러라면 당신이 인터넷에 대해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세요. 그리고 학생들이 거기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배우세요. 그들의 온 라인 활동에 대해서 학생들에게 이야기를 하세요. 그들에게 질문을 해서 그들이 인터넷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물어보세요. 당신 스스로 온라인을 계속함으로써 채팅 방과 MUD가 행동에서 무엇과 같이 보이는지를 알기 위해서 당신 스스로 온 라인을 해 보세요. 우울증 혹은 불안증을 보고 하는 학생들과 초반기 인터뷰를 할 동안에 그들이 인터넷 사용 습관에 대해서 분명히 질문을 해 보세요.

만약에 당신이 학생이라면 중독 행동이 어떻게 기능을 하는가?에 대해서 배우세요. 식이 장애(습식 장애)들과 도박중독의 증세들은 많은 것이 인터넷 중독과 똑 같은 증세로 연결이 됩니다. 당신이 인터넷에 중독이 되었다고 당신이 말을 했을 때 만약에 당신이 초반기에 회의적인 커운셀러 한데로 갔다면 이들 인식되어진 유사한 중독들을 설명을 하세요. 당신 스스로 일체 인터넷을 중단 함으로써 끊어버리려고 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함을 기억을 하세요.

 

2) 당신의 가장 파괴적인 인터넷 습관을 제거하라

 당신이나 카운셀러인 당신이 알고 있는 학생이 인터넷의 대부분의 시간을 어디에다 가장 많이 소비를 하고 있습니까? 즉 채팅 방들, MUD, 사이버 포로노, 뉴스 그룹, 웹 사이트? 당신은 한 개의 적용을 제외하고 다 제거할 수 있습니다. E-메일은 제한된 시간에만 사용하고 학과 과목의 합법적인 연구에만 허용해주어야 합니다.

 B군에게는 MUD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A양에게는 채팅 방에 커턴을 내려야 함을 의미합니다. 시간 관리 기법을 배워야 하는데 불행히도 이런 학생들에게는 작동을 잘 하지 않습니다. 캠퍼스 동료들의 사용 압력 때문입니다. 컴퓨터 실험실을 뛰어다니는 도중에 MUD를 한 시간 허용을 해주는 것은 알코올 중독자가 술집에서 술을 마시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식이 장애(습식 장애)를 가진 비만 환자가 빵집 주변을 어슬렁거리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인터넷 습관을 다시 컨트롤할 수 있게 된다면 당신의 학점이 다시 올라간다면 당신은 컴퓨터 실험실로 다시 가서 당신이 좋아하는 인터넷 적용을 엄격한 스케줄로 적용을 해 보세요. 그러나 지금은 가능한 한 위험 지역에 나오지 마세요. 위험 지역에 접근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3) 당신의 캠퍼스가 제공하는 사회생활의 세계로, 대인관계의 세계로 들어가라

 만약에 당신이 좀 더 열심히 들여다 보면 독특한 대학 환경들이 인터넷의 대인관계의 이점이 되는 것과 같은 유사한 이점들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을 할 것입니다. 당신의 중독 이전의 흥미들과 유사한 클럽 활동 혹은 조직들을 찾아보세요. 혹은 당신이 온 라인에서 발견을 했던 뉴스 지역들을 캠퍼스 안에서 찾아보세요. 만약에 당신이 위트 있는 e-메일 메시지 창조하는데 즐거움을 가지고 있다면 혹은 사이버 공간에서 채팅 방 노트들을 쓰는데 흥미가 있다면 대학 신문에 칼럼을 쓰라 혹은 작가나 시인 사회를 형성하는데 당신의 흥미를 알리세요. 이후에 당신의 강의실 동료들에게 가서 동료들에게 이야기를 하세요. 학교의 이벤트에 참석을 하세요. 만약에 당신의 인터넷의 친구들이 어떤 친구들과 연결을 하는 것만큼 쉽게 관계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당신의 캠퍼스 도서관을 발견하라

 영(Young) 박사가 학생들에게 이야기를 했을 때 그녀가 깜짝 놀란 것은 그들이 대학 도서관에 발을 들여 놓은 적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만약에 도서관 안에 컴퓨터 실험실이 없다면). 그들은 인터넷 안에서 그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발견을 할 수 있었다고 했습니다. 동시에 그들의 자리를 떠나지 않았기 때문에 시간이 절약되었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을 바보로 만들고 있었습니다. 정보 고속 도로가 가치 있는 연구 도우미가 될 수는 있지만 도서관은 더 혹은 조직적인 것을 제공합니다. 아직도 당신에게 한층 더 바람직한 자료들을 효과적으로 제공을 합니다. 당신은 열려 있는 실제 책들을 발견을 할 것입니다. 평균 웹 페이지가 대적할 수 없는 어떤 것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도서관 안에서 책의 세계를 발견하고 있을 동안에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공부를 유도하는 조용한 장소입니다. 당신이 컴퓨터 단말기 앞에 줄을 지어 앉아 있는 것에 대해서 말을 할 수 없는 어떤 것들을 연구를 하는데 조용한 장소입니다. 고로 편안한 장소를 발견하세요. 당신의 강의를 받고 있는 책들을 끄집어 내세요. 그리고 당신이 무시하고 방치하고 포기를 했던 것을 해 나가야 합니다.

 

5) 당신의 동료 학생들에게 인터넷 중독의 심각성에 대해서 가르쳐라

 대학은 한 개의 배우는 환경입니다. 그리고 학생들은 종종 최근의 교사들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당신의 인터넷 강박증으로 생긴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학교에 있는 다음 학생들에게 크다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들로 하여금 그들의 온 라인 특권들과 자유로운 시간들을 오, 남용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그들로 하여금 고려를 하라고 강조를 함으로써 그들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옛날의 인터넷 친구들에게 말을 하세요. 그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세요. 만약에 그들이 너무 겁이 나서 그들의 관심사를 그들의 인터넷 가족 앞에서 이야기를 할 수 없다면 그들이 당신을 만나보도록 초대를 하세요. 그들을 카운셀러 쪽을 가도록 도와주세요. 교실 토론의 적당한 시간에 이 주제를 던지세요. 혹은 더 즉각적인 영향을 위해서 단단히 당신의 이야기를 담은 온 라인을 운영해 보세요. 다른 동료 학생들로 하여금 그들 자신의 행동을 신중하게 시험하도록 장려하세요.

 

아카데미 지역 사회로부터 배운 반응

 

 몇 년이 지나가면서 영(Young)박사의 인터넷 중독 연구 뉴스가 펴져나감으로써 그녀는 많은 e-메일 메시지와 전화를 받았습니다. 심리학과 사회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과 대학원 학생들이 열렬히 그들 자신의 캠퍼스에서 인터넷 중독 질문지를 테스트를 하고 연구 조사를 하려고 열성이었습니다. 혹은 온 라인으로 직접 인터넷 중독 신호들을 연구하려고 열성이었습니다. 중독의 원인을 다른 중독들과 유사점을 테스트를 하는 열성을 보였습니다.

 이 학생 연구자들 중에 많은 학생들은 그들 자신이 인터넷을 과도하게 사용하고 있음을 인정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행동에서 조정을 하고 그 문제를 인정을 했습니다. 그들의 새로운 노력들은 처음으로 몇 개의 인터넷 감정 지원 그룹을 생겨나게 했습니다. 대학 인터넷 중독을 위한 세미나가 대학생들이 이런 사회적인 문제들을 확대 시키는데 앞장 설 수 있다는 희망을 신호로 보여주었습니다. 그것을 위한 해결책을 창조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신호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오랜 시간이 걸려서 부인(denial)으로부터 특수한 변화의 시작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학생들은 오늘도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카운셀러들이 그 문제에 대해서 더 많이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터넷에 대한 열린 대화를 초대를 해야 합니다. 즉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그리고 그것이 우리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등에 대해서 인터넷에 대한 열린 대화를 초대를 해야 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그들에게 기대되어질 때 교수는 그것과 관계해서 학생들에게 분명히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학습 과제를 위한 필요성이 있을 때 학생들에게 분명히 해야 합니다. 그들이 아직 전통적인 연구 도구를 소개를 할 때 예를 들어서 도서관과 현장 탐색 연구와 같은 전통적인 연구 도구들을 소개를 할 때 학생들에게 분명하게 해 주어야 합니다.

 교수는 사이버 공간의 현기증 나는 유혹에 휩쓸리지 말 것을 학생들에게 경고를 해야 합니다. 그들은 강의를 듣는 교과서를 읽기를 잊어버리고 혹은 다른 과목의 공부 자료들을 연구하는 것을 잊어버리고 혹은 현기증 나는 사이버 유혹에 빠지지 말도록 경고를 해야 합니다. 대학 행정 당국은 무제한의 인터넷 접속에 한계를 둘 필요가 있습니다.

 오하이오 주립 대학에서는 학생들은 인터넷을 하루에 6시간 이하로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왜냐하면 모템 수의 제한과 많은 학생들이 인터넷을 장 시간 사용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유사한 룰 들이 다른 대학에서도 고려되어져야 합니다. 1주일에 인터넷 최대 시간 수와 로그 온 수를 정해야 합니다. 대학에 사무원은 컴퓨터 실험실에 잇는 모든 컴퓨터 단말기로부터 채팅 방과 MUD에 접속을 하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그들에게 컴퓨터는 학업을 위한 것이고 오락을 위한 것이 아님을 그들에게 회상을 시켜주어야 합니다. 컴퓨터 실험실 모니터들은 학생들에게 검사를 해서 인터넷의 대인관계 적인 면에서 컴퓨터 사용의 개념이 조정되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대학에서도 공식적으로 캠퍼스에 밤새도록 술집을 열도록 공개적으로 촉진을 한 대학은 없었습니다.

 대학의 결정권자들이 오늘 날 인식을 할 필요가 있는 것은 컴퓨터 실험실에서 24시간 무제한의 인터넷 접촉을 해 줌으로써 그들은 많은 해로운 결과들을 가진 인터넷 중독 행동에 문을 열어준 것입니다. 슬픈 사실은 인터넷 애호가들이 밤새도록 잠을 자지 않고 깨어있는 것이 온 라인의 강박증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동시에 교수와 행정가들은 그 문제에 대해서 낮 잠을 자고 있다는 점입니다. 인터넷 애호가들이 점점 악화 되는 온 라인 강박증으로써 밤을 새우며 잠을 자지 않고 깨어있을 동안에 교수와 행정가들은 잠을 자면서 그 문제를 보지 않고 있다는 것입다. 이제 그들이 깨어나야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주(住): MUD= Multi-User Dungeon(수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성곽)의 약자로써 보통 인터넷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상호작용 게임을 지칭한다. 이 게임에는 순수한 모험적인 타입도 있고 더욱 더 많은 여러 사람들과 관계를 할 수 있는 게임들 즉 MUSHes와 MOOs 등이 있다(번역자 주(住), 2010).

 

 

 

휴대폰: 010-4512-1275

 jongmanki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