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wer7.bmp

 

 

의사 소통의 7단계를 따라가라

 

 만약에 당신이 사이버 과부 혹은 사이버 홀아비(사이버 외도를 한 사람의 배우자)라고 의심이 되거나 사이버 과부 혹은 사이버 홀아비라는 것을 안다면 당신의 파트너와 의사 소통을 하기 위해서 다음의 7 단계들을 취함으로써 단말기 사랑의 7개의 경호 신호들에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1) 당신의 특수한 목적을 세우라

 당신이 진실로 무엇을 원합니까? 당신은 진실로 당신의 파트너가 사이버 외도를 끝낼 필요가 있음을 알고 있으면서도 당신이 아직까지도 때때로 사이버 섹스의 농담을 허용해주고 있습니까? 혹은 당신은 당신의 믿음을 다시 세우기 위해서 확고 한 제스처로써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모든 의사 소통 즉 커뮤니케이션을 끝내기를 원하고 있습니까? 당신은 모든 인터넷 사용을 못하게 전기 스위치를 뽑아 버릴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만약에 그렇다면 당신은 당신 파트너의 감정 철회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까? 만약에 당신이 시간을 줄일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 1주일에 얼마나 많은 시간들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까? 5시간? 혹은 25시간? 주 말에 파트너와 어울리기 위해서 당신은 인터넷 중독 파트너로 하여금 주말 밤에만 인터넷 사용을 제한하려고 하고 있습니까? 혹은 주중에는 파트너가 직장에 가기 때문에 주말에만 인터넷을 허용을 할 것입니까? 집에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오락 프로그램 혹은 교양 프로그램을 허용할 것입니까?

 당신이 진실로 관계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를 생각해 보세요. 만약에 당신이 과거에 만족이 되어졌어야 할 당신의 욕구들을 위한 요구를 하기 위해서 투쟁을 하고 있다면 이 인터넷의 방아쇠를 당기는 위기는 당신이 찾고 있는 친밀감의 종류에 대해서 한층 더 분명하게 자기 주장을 할 열린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당신 파트너에 접근을 하기 전에 진실된 영혼을 찾는 기회로 사용하십시오.

 

2) 대화를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찾아라

 온 라인 중독자에게 접근을 하기 위한 최악의 시간은 그나 혹은 그녀가 컴퓨터에 앉아 있을 때입니다. 사이버 섹스의 직면에 있어서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 간섭이나 중단은 특별히 당신의 파트너에게 미안함과 어쩔 줄 모르는 쩔쩔매는 느낌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둘 다 분노와 적대 감정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것은 결실있는 대화를 위한 최선의 조건은 아닙니다. 공개적으로 그리고 정직하게 같이 나눌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계획을 하세요. 그 때 가족 생활과 가정의 혼란을 최소화 할 수가 있습니다. 많은 사이버 홀아비 혹은 사이버 과부들은 불평을 하기를 그들의 파트너가 항상 온 라인에 있기 때문에 그들은 그나 혹은 그녀에게 접근을 할 순간을 발견을 할 수가 없습니다(사이버 과부 혹은 사이버 홀아비는 인터넷 중독자들의 배우자를 의미한다)라고 합니다. 영(Young) 박사는 종종 제안을 하기를 그나 혹은 그녀가 정상으로 온 라인을 하기 전에 그 사람에게 접근을 하라고 다음과 같이 말을 하라고 합니다: 당신이 로그 온 하기 전에 내가 당신에게 몇 분 동안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화가 난 파트너가 침대로 왔을 때 새벽 2시까지 기다리는 것보다 더 좋을 것입니다. 2쯤이면 당신도 피곤하고 그리고 당신도 지난 수 시간 동안 기다렸기 때문에 분노와 노여움으로 부글부글 끓고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는 완벽한 시간이 있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당신의 파트너에 접근을 할 때마다 당신은 조용해지고 분명해지고 긴장이 풀려 있어야 합니다.

 

3) 당신은 어떤 말을 하기를 원하지는 지를 결정을 하라

 당신은 당신이 요구를 하고 있는 그 변화에 대해서 특수하게 할 필요가 있다면 당신은 어떤 행동이 당신을 화내게 하는지를 고려해서 특수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하게 그것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정확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언제 고통을 경험을 하는지를 정확하게 말을 해야 합니다. S부인은 D씨에게 그녀가 저녁을 같이 먹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가 있는 것이냐?를 이야기를 했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그들을 얼마나 많이 가지지를 못했는가?를 이야기를 했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텅 빈 섹스 생활에 대한 그녀의 실망감에 대해서 D씨에게 이야기를 했어야 했습니다. 그들의 보트 여행의 중단에 대해서 그녀의 슬픔을 이야기를 했어야 했습니다.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의 기분을 나쁘게 기분을 상하게 한 장소에 관계된 실제 사건들을 회상시켜 보세요. 그가 당신과 함께 할 수 없었던 그 영화, 그녀가 더 이상 준비를 하지 않는 저녁 식사 등을 이야기를 하세요. 어떻게 당신 파트너의 행동들이 당신 자신의 무드에 당신에게 영향을 미쳤는지를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당신 자신의 행동에 당신 파트너의 행동이 영향을 미쳤는지를 생각해보세요. 당신이 일어나고 있는 일에 분노해서 당신의 수면을 설치고 있습니까? 당신이 짜증을 느끼고 화가 남을 느낍니까? 당신의 관계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당신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까? 이것이 당신의 깊은 고통을 나눌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리고 그 관계에서 당신의 관심들을 깊은 고통들을 나눌 수 있는 기회임을 명심하세요.

 

4) 비난을 하지 않는 설명(I statements)을 사용하라

 비판이나 혹은 비난의 소리가 나지 않는 판단하지 않는 언어를 사용하세요. 만약에 당신이 다음과 같이 말을 한다면 당신은 나에게 주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항상 그 컴퓨터에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라는 표현을 하게 되면 당신의 파트너는 그것을 공격으로 받아들일 것입니다. 그래서 방어를 하게 될 것입니다. 대신에 설명을 사용해서 당신의 경험을 커뮤니케이션을 하세요. 그리고 당신의 느낌들을 커뮤니케이션 하세요. 나는 당신이 컴퓨터에 너무 오랫동안 시간을 보낼 때 나는 방치되어 포기되어짐을 느낍니다. 혹은 당신이 내게 섹스를 가지고 싶지 않다고 말을 했을 때 나는 거부되어지고 버림받음을 느낍니다. 만약에 당신이 단말기 사랑을 의심을 한다면 그러나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다음과 같은 공격적 자세를 피하세요. 당신은 이 섹스 반응들에서 밤 새도록 여성들과 함께 돌아다니고 있어요, 나는 그것에 대해서 충분한 증거를 가지고 있어요. 대신에 당신의 현실적인 관심들에 대해서 말을 다음과 같이 하라. 내가 마음을 다친 것은 당신이 우리의 미래의 계획을 더 이상 이야기를 하기를 원하지 않고 잇는 것에 마음을 다쳤어요. 그리고 내가 궁금해 하는 것은 컴퓨터를 통해서 당신이 어떤 사람과 만나는 것이 아닌가 궁금합니다."

  현재의 경험에 초점을 맞추세요. 이것은 당신의 파트너가 늘 몰두를 하고 있는 강박증이나 시간 소비를 하는 오락 취미를 가져 오는 것이 아닙니다. 즉 그것은 단지 판단으로 돌리게 됩니다. 인터넷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에 매달리세요. 그리고 항상 다음과 같은 항상(always), 결코(never), 해야 한다(should) 혹은 하지 않으면 안 된다(must) 등의 용어들을 피하세요. 그들은 유연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열 띈 반격을 초래 합니다. 당신이 느끼고 있고 알고 있는 단순한 설명에 매달리세요.

 

3) 공감적으로 들어라

 

당신의 파트너가 반응을 할 때 모든 것을 멈추고 충분하게 존경심으로 들어세요. 당신의 관점에서 말을 하지 말고 상대방의 보는 시각에 들어가서 사물을 보세요. 이런 접근을 취하는 것은 당신이 당신의 자아를 잃어버리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혹은 당신의 파트너의 주장에 동의를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혹은 당신 파트너의 관점에 동의를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당신이 그녀가 혹은 그가 어떤 말을 하든지 간에 열린 마음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비난하지 않고 현실을 수용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수용성은 당신의 파트너로 하여금 왜 그가 혹은 그녀가 단말기 사랑의 거미줄에 걸려서 허우적거리고 있는가에 대해서 파트너로 하여금 마음을 열기를 허용해줄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듣고 있는 것에 놀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중독자들은 설명을 하기를 그들은 결코 사이버 외도를 찾지 않았다고 설명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일어나고 있는 과정이 너무 빨라서 그들이 보고를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음을 발견을 할 것입니다. 밑 바닥에는 그는 죄의식을 느낄 것입니다. 진실로 멈추기를 원할 것입니다. 인터넷이 당신과의 관계에서 놓쳤던 것에 대한 고통들에 대한 그들 자신의 분노들을 부추길 수 있습니다. 당신의 배신감의 느낌들 혹은 신뢰감의 상실의 느낌들을 연기하지 않고 당신 파트너로 하여금 진실로 변함을 만들도록 보고 싶어하는 당신의 욕구를 포기하지 않고 가능한 한 열린 마음으로 이들 설명에 귀를 기울이려고 노력을 하세요. 기억해야 하는 것은 당신의 얼굴 표정과 신체의 움직임의 언어가 당신의 수용성을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음을 기억하세요. 혹은 수용성의 부족을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음을 기억하세요. 인터넷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달리 당신의 커뮤니케이션은 수 많은 길이 있지 않습니까? 수 많은 다양성이 있습니다!

 

6) 부정적 반응에 대한 대비, 준비를 하라

 이상적으로 당신 파트너는 그의 혹은 그녀의 인터넷 중독에 의해서 원인이 된 당신의 고통에 귀를 기울려 줄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당신의 관점을 받아들이고 생산적 토론에 참가하고 변화들을 콘크리트 하게 받아들일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너무 이상적입니다. 아무리 당신이 특수하게 비난하지 않는다고 해도 당신 파트너가 공격을 하고 조롱을 하고 당신을 비난하게 될 것이다라는 것은 가능합니다. 컴퓨터가 있는 곳으로 되돌아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신은 중독을 다루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포기하지 마세요. 이것이 당신이 직면을 하게 될 가장 도전적이고 중추적인 순간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위축되어 그리고 다시 말을 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파트너가 행동은 변화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더욱 더 악화됨을 느낄 것입니다. 당신의 욕구에 진실되게 남아 있어야 합니다. 당신의 목적에 매달리세요. 당신 파트너의 관계를 해서 긴 논쟁에 관계를 하지 마세요. 만약에 그가 혹은 그녀가 이번에 공개적으로 마음을 열고 의사 소통을 할 생각이 의사가 분명히 없다면 당신의 노력은 유보하고 걸어서 나오세요. 그러나 다시 그 다음 날에 혹은 그 다음 주일 날에 다시 노력을 하세요. 얼마나 당신 파트너의 듣기를 거부한 것에 대해서 당신이 마음을 다쳤는지를 얼마나 당신이 걱정이 되었는지를 얼마나 좌절이 되었는지를 더 붙이세요.

 

7) 다른 대안을 고려하라

 만약에 개인적으로 의사 소통을 하려고 했던 당신의 시도가 실패를 했다면 절망하지 마세요. 당신 파트너에게 편지를 쓰도록 노력해 보세요. 당신과 함께 살고 있는 사람에게 편지를 쓴다는 것이 바보 같은 소리로 들릴지도 모르지만 당신은 당신 파트너로부터 차단되지 않고 당신의 느낌들과 생각들을 모두 커뮤니케이션을 허락해 주는 공개 토론을 가지게 연장하는 이점을 얻을 수 있음을 발견할 것입니다. 긴장되어진 자세로 당신에게 반응을 하도록 허용해줄 수 있습니다. 당신은 e-메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도 있습니다. 편지로써 방해가 없는 방해하지 않는 자유로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파트너에게 당신이 인터넷 그 자체를 악으로 보지 않는다는 것을 당신 파트너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 접근을 사용함으로써 모순에서 웃음을 나눌 수 있습니다. 한층 더 생산적으로 얼굴 대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 도어 문을 열 수가 있습니다.

 당신이 부부 카운셀링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해를 하는 치료사와 부부 상담 즉 커플 카운셀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커운셀링에서 당신은 당신의 메시지의 핵심을 재 빨리 그리고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 결혼의 불협화음의 뿌리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당신의 방법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의 섹스 생활이 재미가 없었음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열정과 모험을 위해서 사이버 섹스로 방향을 돌린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한번 당신의 느낌들을 듣게 되면 그리고 그 다음에 그들을 다루기 위해서 조치를 취하게 되면 당신은 당신의 한층 더 열정적인 길로 가는 문을 여는 방법에 참가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 대안으로 특별히 만약에 당신의 파트너가 커플 카운셀링에서 당신에 가담을 거부한다면 당신 혼자서 카운셀러의 감정 지원을 구하세요. 훈련을 받은 전문가는 당신이 당신의 파트너로부터 얻지 못한 타당성을 당신에게 공급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선택들을 결정을 하는데 당신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필요한 것에 접촉을 하고 그것에 따라서 행동을 할 수가 있다면 비록 당신이 그 관계를 끝낸다고 할지라도 당신은 더 이상 피해자가 아닙니다.

 

 

 

휴대폰: 010-4512-1275

 jongmanki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