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를 알아라

 

 인터넷에 보내는 시간 때문에 놓친 것을 리스트로 만들어보세요. 처음 시작에 빈도순으로 10가지를 리스트로 만들어보세요. 그들을 충분히 측정을 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취미와 습관들을 되돌아보세요. 아마도 늘 하는 캠핑, 낚시, 골프, 하이킹 등의 시간이 줄어들고 있는지를 살펴 보세요. 아마도 교회에 가거나 동물원에 가거나 공 놀이 게임에 가는 시간이 사라지고 있는지를 잘 살펴보세요. 파티의 초대를 거부한 적이 있습니까? 늘 하는 여행이 줄어지고 있습니까? 늘 하던 보트 타기를 하지 않아서 보트가 낮잠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인터넷 습관이 등장하면서 게을리하고 있는 일상의 활동들을 하나씩 적어보세요.. 그 빈도수를 1위 2위 3위 순으로 차례 대로 배열을 해 보세요.

 

1-대단히 중요하다

2-중요하다

3- 대단히 중요하지 않다

 

로 순서를 매겨보세요. 잃어버린 활동들을 비율로 매기면서 인터넷을 하기 전에 자신의 삶을 회상하려고 진실로 노력을 해보세요. 그들에 대한 느낌이 변화되지 않았습니까? 그 다음에 자신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붙인 순서를 보세요. 한동안 생각해보세요, 그 활동을 포기를 함으로써 자신이 놓친 잃어버린 것을 한 순간 생각해 보세요. 그것이 자신의 삶의 질을 개선해 주었습니까? 진실로 옆 길로 빠져버린 것이 아닙니까? 자신의 인터넷 시간이 길어지고 다른 활동을 할 자신의 시간이 감소되어 줄어들 때 그것은 당신 자신이 선택을 한 것입니다. 당신이 자신이 선택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무의식적으로 선택을 하고 있다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전략 훈련이 당신 자신이 인터넷에 관계해서 만든 그 선택들을 인식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제 당신 자신이 새로운 결정을 해야 할 시점이 온 것입니다. 당신 자신이 스스로 리스트로 만든 각 활동 들에 대해서 한층 더 그 문제를 주의 깊게 고려를 해보세요. 인터넷을 계속할 것입니까? 혹은 그 잃어버린 활동을 되찾을 것입니까? 당신 자신이 지금 잃어버리고 있는 것의 영향력을 충분히 고려해 보세요.

 당신은 스스로 약간 잠을 설친 것에 별로 의미가 없다고 초반기에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온 라인 시간이 증가하는 것을 초반기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더욱 더 잘 보세요. 당신은 밤 늦게까지 깨어있게 하기 위해서 커피나 청량 음료수를 점점 더 많이 마시고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요? 어떤 인터넷 중독자들은 밤 늦게 깨어있기 위해서 잠을 쫓는 약까지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활동을 함으로써 당신은 당신의 몸에 어떤 해로운 일을 하고 있는지를 잘 보세요.! 당신은 오랜 장기적인 결과로 어떤 일을 초래를 하고 있는지를 잘 보세요, 단기적으로는 잠이 오거나 현기증이 나거나 피곤해짐을 느끼고 있습니까?

 인터넷을 스톱하는 데는 상당한 시간과 훈련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들을 위해서 상당한 컨트롤 시간이 필요합니다. 온 라인 세계 속에 숨겨진 너무 많은 유혹에 당신이 의존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거론을 한 것처럼 많은 채팅 방에는 당신이 저녁 시간, 늦은 시간이 될지 몰라도 다른 지역에 있는 채팅 자들은 초저녁이나 아침 시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당신처럼 항상 밤 늦게까지 하는 시간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시차 때문에 당신에게 밤 늦은 다른 나라에서는 초저녁이나 아침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고로 채팅의 시간은 끝없이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잠을 박탈 당하면 많은 문제점들을 야기하게 됩니다. 밀려오는 피곤함을 이겨내고 온 라인을 계속하기 위해서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은 수면과 깨어있는 시간이 거꾸로 됩니다. 몇 시간 더 인터넷을 사용하면 몇 시간 더 잠을 자지 못하게 됩니다. 대학생들이 자신의 기숙사에 인터넷이 연결된 경우의 대학생들에게 흔합니다. 일을 하지 않거나 실업자 또한 집에만 틀어박혀 있는 사람은 밤과 낮의 구분이 없어지고 온 라인에 매달리게 됩니다. 잠을 자지 못해서 눈이 충혈되거나 눈이 시리게 됩니다.

 잠을 자지 않는 것이 혼자 사는 개인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니라면 결혼 생활, 가족들과 같이 생활을 하고 있는 경우에는 문제는 심각하게 됩니다. 당신과의 관계는 파괴될 것입니다. 당신의 파트너 혹은 당신의 자녀는 당신의 존재를 무시할 것입니다. 당신의 주의 관심을 벗어나버릴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인터넷에 점점 빠져드는 것을 불평하고 분노할 것입니다. 그들이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할 것입니다.“당신은 하루 종일 컴퓨터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습니까?" 당신이 컴퓨터에 완전히 빠져서 시간을 잃어버리고 있는 것에 대해서 당신을 비난하고 비판을 할 것입니다. 논쟁이 되고 불신이 생길 것입니다. 당신 자신이 비밀로 하거나 거짓말을 하거나 당신의 온 라인 사용 시간을 속이고 당신의 중독된 행동을 속이게 될 것입니다.

 

일분만 더 증후군

 

 

 T씨는 부인과 3명의 자녀가 있다. 그가 인터넷 때문에 이혼을 하기 전에 자녀들은 그에게 의존을 했다. 친구로써, 대화의 상대로써 가족 활동들을 위해서 그에게 의존해 있었다. 지금은 그들의 그의 컴퓨터 방에 걸어와서 그에게 질문을 할 때마다 그의 적대 감정을 직면하게 된다. "나는 짜증이 나서 부인에게 '방을 나가라'라고 말을 합니다.” T씨는 계속했다.“그 다음에 내 자녀들이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보러 옵니다. 나는 온 라인에 항상 빠져 있어서 컴퓨터에서 내려 오기가 싫습니다. 그들이 나를 귀찮게 할 때 내가 최고의 기분이 망가짐 때문입니다.” T씨와 몇 마디를 나누면서 영(Young) 박사가 이름을 붙였던 “일분만 더 증후군"에 T씨가 빠져든 것임을 알게 되었다.

 당신도 T씨처럼 일분만 더 증후군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삶에서 어떤 사람이 당신이 컴퓨터를 하고 있을 때 말을 하거나 당신을 컴퓨터에서 내려 오라고 요구를 했을 때 혹은 그들이 당신에게 이야기를 하기를 요구를 할 때 당신은 그들에게 욕을 하거나, 싸우는 것 대신에, 당신은 조용하게 다음과 같이 말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분만 더 하다가 가겠다. 일분만 더하고 내려 가겠다.” 당신은 실제로 당신 자신에게 스스로 그것을 믿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10분 후에는 당신은 아직도 컴퓨터 웹 속에 있숩나다.

 당신이 새로 만든 그룹들로부터 온 최근의 e-메일을 챙기고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혹은 채팅 방에서 채팅을 나누고 있습니다. 한 시간 후에 당신은 컴퓨터를 마칠 시간의 왜곡에 빠져있습니다. 1분만 더 2분만 하고서도 아직도 끝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당신의 파트너가 와서 당신의 컴퓨터의 전기코드를 뽑아 버립니다. 그러나 당신은 벼락같이 화를 냅니다. “1분만 이라고 했잖아!”분기탱천하게 됩니다. 2분이 2시간으로 지나간 것을 당신은 모르고 있습니다. 당신의 부인을 당신이 최고조의 흥분 상태, 즐거움의 상태에 끼어들어온 해방 꾼, 방해 자로 지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터넷 중독은 일콜 중독자들의 반응과 비교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 혹은 자기 자신에게는 늘 “한잔만 더”“딱 한잔만”하고 약속을 합니다. 침대에 자러 가기 전에 담배 골초는 담배 한가치만 더 하고 담배를 피웁니다. 도박 중독자들은 친구에게 한번만 배팅을 하고 하면서 카지노에서 머물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은 "1분만 더", "딱 한잔만”라는 것이 당신의 삶을 바꾸지 않을 것이라고 당신 자신에게 합리화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온 라인 시간을 당신은 모르고 있습니다.

 당신의 파트너 혹은 당신의 가족은 그 시간을 계산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습관이 변해버린 것을 보고 있고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컴퓨터에 끌리어 들어가고 있는 것을 관찰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직장이나 학교에서 돌아오자 말자 컴퓨터로 달려가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밤이 2시간이 3시간이 되고 그 다음에 6시간이 되어 확대되어가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매일 밤마다 인터넷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당신의 늘 있는 일상생활이 바뀌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주중에서 토요일과 일요일까지 잠식되어가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1분만 더, 1분이 몇 시간으로 바뀌고 그들이 이제 더 이상 참을 수 없어서 직접 명령이나 행동을 게시할 시점이 왔다고 결정을 내리게 될 것입니다.

  좌절을 받은 가족 구성원들은 말을 하기를 그들이 그 중독자에게 인터넷의 사용을 강압을 사용하려고 노력을 했다고 말을 했습니다.

 C부인의 남편은 그녀가 채팅 방에 은둔해 있으면서 1분만 더 라고 말을 하는 것을 제한하기 위해서 그녀로부터 컴퓨터를 빼앗아버렸다. “처음에는 '나는 남편 C씨에게 제발 컴퓨터를 돌려달라'고 애걸을 했습니다. 그러나 소용이 없었습니다." C부인은 회상을 했다. “그러나 나는 인터넷 사용을 그만 둘 수가 없었습니다. 인터넷 사용을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내 여자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서 그녀의 온 라인을 빌려서 그녀의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내 남편은 너무 화가 났고 그 컴퓨터를 다시 돌려 주었습니다. 어쨌든지 간에 나는 인터넷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17세의 S양의 부모는 딸 S 양에게 인터넷의 사용에 제한을 하려고 했다. 부모가 종종 그녀의 자녀들의 TV 보는 시간을 제한하는 것과 같다. 새로운 룰이 부가 되었다. 하루 밤에 2시간으로 제한했다. 숙제를 다 하고 나서 인터넷을 하기로 했다. 처음에는 딸은 부모님에게 애걸복걸해서 매일 밤마다 한 시간 혹은 두 시간을 더 연장해 줄 것을 애원했다. 그들은 항복을 하지 않았다. 그녀의 컴퓨터는 그녀의 방에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부모님의 제한을 비겨가고 있음을 발견했다. “얼마 후에 나는 내 부모님에 대해서 부모님의 개입에 대해서 무관심해졌습니다. 부모님이 어떤 생각을 하든지 간에 관계하지 않고 그들의 룰을 무시해버렸습니다. 나는 부모님이 내 삶에서 어떻게 좋은 것을 빼앗아 박탈한다고 느꼈습니다. 내가 즐기고 있는 어떤 것을 빼앗아 간다고 느꼈습니다.”

 인터넷 중독자를 직면을 하는 부모와 사용자 가족 구성원들은 항상 처음에는 그 사용자에게 그가 너무 이 새로운 대상에게 너무 많은 시간을 빼앗긴다고 지적을 합니다. 그러나 그 중독자가 온 라인에서 시간을 너무 많이 보내고 있는 것을 지적을 했을 때 그 인터넷 중독자는 그 문제를 부인합니다. “오! 인터넷에 주당 50시간을 소비를 할 수는 없습니다"라고 말을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50시간이 15시간 혹은 20시간처럼 보입니다. 그 직면을 하는 가족 구성원들은 잘못되었음을 그 대답이 타당하지 못함을 느낍니다 그래서 되받아 칩니다.“나는 분명히 적어도 50시간이라고 확신이 들어 그것이 75 시간인지도 몰라” 똑 같은 논쟁은 두고두고 계속됩니다.

 만약 이런 직면이 당신의 집에서 생기게 되면 새로운 접근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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